title_icon
DORIM CHURCH

국내선교

미디어선교

1990년 중반부터 인터넷이 한국에 대중화 되면서, 도림교회에서도 인터넷을 통한 선교사명을 감당하고자 하자는 논의가 나왔으며, 성도님들의 헌금과 관심으로 2000년에 컴퓨터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평신도를 중심으로 인터넷선교부가 구성이 되었습니다. 인터넷부에서는 활발한 홈페이지 개발을 통하여 2000년에 도림동의 지역사회 소식과 주님의 복음을 함께 전달하고자 도림넷이라는 포털사이트로 개장을 하였습니다.


인터넷선교부에서는 도림넷 홈페이지 서비스 뿐만 아니라, 목사님의 주일 설교와 특별 행사를 인터넷으로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인터넷 방송으로 송출하였습니다.


2000년에 첫 개장한 도림넷 홈페이지는 2003년 12월에 새롭게 개편을 하여 보다 다채로운 내용으로 성도님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일 3부 예배 중심의 인터넷방송 설교는 3부 예배가 끝난 후 2시간 이내에 인터넷에 등록되며 더욱 신속하게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주일설교가 CBS 기독교 TV를 통하여 위성과 국내 케이블 방송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전지역까지 송출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에는 인터넷선교부에서 미디어선교부로 부서 이름을 개명하여 인터넷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로 도림교회 예배를 도우며,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데 이바지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교회 내부 인력으로 구축해 온 홈페이지를 기독교 홈페이지 구축 전문업체에 의뢰 및 개발하게 되어, 2005년 1월에 3번째 개편을 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에는 새로 부임하신 정명철 담임목사님의 목회방향에 맞추어 새로운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었으며,도림교회의 2만 성도 목표를 향한 도림성도의 염원을 담아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아울러, 2008년 도림교회 본당 리모델링 공사로 인하여 영상/음향 장비의 Full HD 영상방송과 디지털 음향시스템 교체작업을 실시하였으며, HD 방송으로 전환하는 과도기인 현재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교회홈페이지의 사랑방 코너의 HD방송구축안내 게시판을 통하여 자료를 나누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정명철담임목사님과 온 성도의 비전인 이만의 성도, 이십만의 비전, 일천명 선교사 파송에 맞게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였습니다


2019년 새성전 비전센터를 완공하였으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최고의 방송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본당 카메라 9대, 대형 LED전광판, CG자막기를 설치하였으며, 비전센터(콘서트홀, 예랑홀, 유치부실)와 글로리아성전, 드림센터 간의 쌍방향 실시간 중계가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예배를 드릴 수 없는 불가피한 상황 속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장비를 통해 유튜브로 예배 현장을 송출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 9월 21일 예장통합총회 105회 정기총회를 도림교회에서 개최하였으며 벧엘성전 방송시스템을 이용해 교단 최초 전국 37개 교회를 화상회의로 연결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으며, 설교 및 행사, 교회학교, 디아코니아센터 등 교회의 사역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반영하였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