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 - 최황규선교사 김은혜선교사

sub03_1_1_img sub03_1_1_img sub03_1_1_img

선교지소개-서울 중국인 교회

교회 소개
1. 중국어 예배
본 교회는 한국에 사는 중국인과 한국말을 모르는 중국동포, 중국어 예배를 드리기 원하는 한국인들이 모이는 교회입니다. 예배는 중국어로 드립니다. 21세기는 중국의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중국인교회에 오시면 마치 중국 대륙에 간 것과 같습니다.
2. 결혼이민 중국여성들의 고향이자 그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교회
국내로 결혼해오는 외국여성들이 3만 6천여명 가량되며 그중 65%가 중국여성입니다. 본 교회는 결혼이민 중국여성들의 '메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춘천, 춘천, 수원, 의정부, 안산, 평택, 서울 등 전국 각 지역으로부터 찾아오거나 상담전화를 받습니다. 왜냐하면 국제결혼자 가운데 70%이상이 언어, 문화, 생활습관, 경제 등의 문제로 갈등이 잃어나기 때문입니다.
3. 중국인의 복음전도와 영혼구원의 역할을 하는 교회
중국인 장즈전 자매와 진위시에 자매에게 세례를 주었습니다. 장즈전 자매는 중국에서 평생 불교를 믿었던 사람입니다. 한국으로 시집 와서도 늘 산에 있는 절을 찾아 불공을 드렸습니다. 이 자매가 불교를 벗어던지고 하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진위시에 자매는 중국어 성경을 한 번 다 필사했습니다. 그래서 세례를 주게 되었습니다. 자오위메이 집사는 중국의 사천성 신도시에서 미용업을 개업하고 거기 서 사업을 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곳엔 교회가 없다고 합니다. 사업도 하면서 그곳에 교회를 세워 복음을 전하는 꿈을 가 지고 있습니다. 자오 집사는 전에 로마서를 다 외웠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상품을 중국으로 들여와 파는 일도 할 예정입니다.

중국여성 진징란은 한국으로 시집을 왔으나 남편의 상습적인 폭력으로 이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법무부에서 체류연장을 해주지 않아 불 법체류자가 되었습니다. 이 여성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음에도 법무부 출입국 당국자는 체류를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부당한 일 입니다. 법무부 장관에게 탄원서를 써서 보냈으나 마찬가지 답변입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박근혜 대통령께 탄원서를 7월에 보냈습니다.

금년 초 중국에서 제작한 성경 녹음기 20대를 중국인 교인이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이 녹음기를 새신자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이 녹 음기에는 성경, 찬송, 기도, 교리설명 등이 종합적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전도용으로 이것을 나누어주면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녹음기 한 대 값이 2만원 가량입니다. 전도용으로 이 녹음기를 나누어주고자 합니다.

· 기도제목

  • 1. 중국어판(黃河奔流)이 국내체류 100만 중국인들에게 확산되고 중화권과 대륙으로 확산되도록
  • 2. 중국인선교센터가 세워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