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필리핀 최동아 선교사 선교보고
2013-03-22
0pt 0pt" class=0>최동아 홍경신 선교사 사역 보고

 

사역국가 : 필리핀

보 고 일 : 20133

 

1.교회개척사역

1)호소리오 홀리스톤 교회

지난 201323(주일) 우리 교회가 창립 6주년이었습니다. 6주년을 맞이하여 교회잔치를 위해 성도들이 돼지를 잡았습니다. 물론 잔치비용은 정명철(도림교회) 목사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날은 기쁨의 잔치날이었습니다. 성도들이 오랜만에 가장 깨끗한 옷으로 멋을 냈고요, 노회장님의 설교와 정명철목사님의 축도로예배를 드렸습니다.

2)파야타스 교회

파야타스 교회는 은혜가운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교회는 선교사로부터 완전 독립하여 자전, 자치하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3)파야파 교회

 파야파 교회는 사연이 많은 교회입니다. 2년 전까지만 하여도 장년 40명 이상이 모이
던 교회였습니다
. 그런데 3년 전에 땅주인으로부터 재계약을 받지 못하여 교회건물을 잃어 버렸습니다. 그러던 중 성도들은 흩어져 버렸고, 겨우 10명 정도의 성도들이 모여서 가정집을 돌아다니면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우리는 함께 논의하고 기도하였습니다. 성전을 건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땅을 매입하고, 교회를 건축하는데 약 6,00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참으로 기가막힌 결정이었습니다. 어떻게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가난한 농촌교회 그것도 성도 10명이 모이는 교회에서 6,000만원은 어마어마한 돈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3개월 작정기도를 했습니다. 3개월의 작정기도가 끝났지만 응답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왠 일 입니까 한 달이 지나서 후원교회가 나타난 것입니다. 우리는 또다른 문제를 만났습니다. 건축헌금이 3,000만원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또 다시 하나님께 기도를 했습니다.

그 후 노회와 성도들의 헌금, 특별모금을 통하여 부지를 마련하고 201212월 교회건축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70% 정도의 공정을 지나고 있습니다. 목사님께서 건축현장을 방문하여 기도하여 주셨습니다.

 

2. 도림미션농장 -Goat Bank

 도림선교농장은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작년에 분양한 염소가 새끼를 낳았고 그 새끼가 성장하여 다시 새끼를 낳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가정은 염소를 한 마리 분양을 받았는데 1년 만에 3 마리로 불어난 가정도 있습니다. 물론 1년의 가정을 지나면서 폭우와 추위로 인하여 10마리의 염소를 잃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작년까지 40마리를 분양하고 2013년에는 현재까지 10마리를 분양하였고 앞으로 130마리를 더 분양할 계획입니다. 성도들과 지역주민들이 염소를 분양받으려고 대기하는 실정인데 좋고 싼 염소를 구입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아태장신대 사역

지난 315일 아태장신대 16회 졸업식과 아태 기술학교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본교단 현 총회장님이신 손달익목사님과 재단이사회 회계이사인 이형규장로님, 도림교회 이성근장로님, 강문호시작합니다. 장로님께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이제 3월 말까지 설계도의 완성과 건축허가를 득하고 4월 초에 본격적인 건축을 시작하여 20145월쯤에 완공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기술학교는 켬퓨터과 용접과 한국어과 어린이 유치원를 개설할 것이며 중요시설은 어학연수시설과 게스트룸, 영상교육실, 도서관등이 들어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