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 - 유지승선교사 선교보고
2013-03-27

창핑한인교회 선교보고서

 

한국은 지금 봄을 재촉하지만 이곳은 벌써 에어컨을 틀지 않으면 예배를 드릴 수 없을 정도의 무더운 날씨입니다.

선교를 위하여 늘 기도해 주시는 도림의 성도님들, 특별히 수고하시는 선교위원님들 위에 하나님의 은총이 충만하시길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에 힘입어 현장에서 열심을 다하여 복음의 귀한 열매를 맺기 위하여 노력하면서 함께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일에 마음들이 모아지길 기도하면서 소식을 전합니다.

 

제가 사역하는 곳

저는 중국의 가장 남쪽 자리한 廣東省 동관창핑이라는 곳에서 한인교회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 전자산업의 메카라고 할 정도로 전자와 관련된 공장들이 많고, 우리 한국인들도 그런 연유로 이곳에 이주하여 생활하고 있습니다. 기후는 아열대성 기후로 4월초면 여름이 시작되어 11월까지는 후덕지근한 날씨가 계속되는 것입니다.

사역지의 상황

우리 한국도 새로운 정부가 들어섰지만 이곳 중국도 새로운 정부가 시작되는 정치의 변환기에 있습니다. 그리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추측은 하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나타난 모습이 없기에 혹시 우리 한인들의 활동에 제약적인 조건들이 제시되지나 않을까 걱정하는 중에 있고 기도 중에 있습니다.

또한 중국경제의 놀라운 성장과 기술의 향상은 우리 한인 기업들의 입지를 많이 약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잘 성장하는 기업은 성장하지만 고전하고 힘들어 하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3. 교회의 상황

2013년 우리 성도들은 세상의 가치를 거부하고 날아오르라는 표어를 가지고 모이기에 힘쓰며 아름다운 신앙공동체를 이루어 가기 위하여 기도하며 힘쓰고 있습니다. 여전히 교회는 이 지역에서 한인사회의 중심적인 센터의 역할을 감당하면서 외국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주님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 사업의 어려움으로 고난당하는 자를 위로하며 선교의 지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 이곳에서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처음 지역 사회에정착하는 분들을 위한 중국어 교실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섬김의 공동체로 다하고 있습니다.  

                                                                                                      

4. 앞으로의 특별한 사역의 계획과 기도제목

이곳에는 중국에 들어와서 현지 여성과 결혼하여 가정을 이룬 가정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이 여성들을 중심으로 하여 중국어예배와 중국어 성경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바라고 소원하는 것은 이 모임들이 잘 활성화되어 이곳에서 선교의 중요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