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몽골 허성환선교사 선교보고
2013-04-03

 

몽골의 친구 2013년 선교소식

 

센 베차노?(여러분 안녕들 하십니까?)

 

고국에서 들려오는 봄소식에 활짝 피어나는 봄꽃들을 상상해 보며 아직도 영하의 날씨에

움추려 있는 이곳 몽골에도 하루속히 봄의 전령사가 찾아와 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영적으로 움추려 있는 이곳 몽골의 영혼들이 하나님의 영으로 자유함을 얻어 활짝 핀 꽃과 같은 아름다움을 지니게 될 그런 날이 속히 오게 되기를 기도하며 어려움 가운데서도 항상 몽골선교를 위하여 힘쓰시고 기도하시는 도림교회 청년회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선교지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복된 우리들 교회와 구원의 빛 교회 상황

올 해 들어 복된 우리들 교회는 교회의 표어를 예수님과 함께 (3:20)”로 정하였고

구원의 빛 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하자(마태22:37~38)” 라고 표어를 정하고 성도들의 믿음 향상과 교회 건축이라는 목표를 향하여 온 성도들이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힘차게 기도하며 모이기를 힘쓰고 있습니다.

 

G12 사역을 통하여 양육된 주님의 제자들이 교회 여러 곳에서 봉사하며 섬기고 열심히 전도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겨울 영하 30~40도의 날씨에도 함께 모여 그릅 성경공부와 기도, 찬양, 노방전도 등을 열심히 한 결과 추운 날씨에도 주일 예배에 모이는 숫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더욱이 이곳 몽골선교에 있어서 희망은 주일학교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인데 이들의 숫자가 놀랍게 불어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겨울에는 주일 어린이 예배를 추위 때문에 주일 아침에 드릴 수 없어 토요일 11시에 매주 약 120여명의 어린이들이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주일 아침 9시에는 약 30여명의 청소년들이 매주 모여 예배를 드립니다. 주일 대예배에는 50~70여명의 성도들이 매주 모이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건축 문제를 놓고 드리기 시작한 건축헌금은 비록 작은 액수이지만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으며 게르촌의 가난한 성도들이 건축헌금을 드릴 수 있는 믿음의 사람들로 자라나고 있다는 것은 너무나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들이 드리는 헌금이 주님이 기뻐 받으시는 가난한 과부의 두 렙돈이 되어 성전 건축이라는 기적의 역사를 만들어 낼 줄 믿습니다.

 

이미 건축중인 구원의 빛 교회는 1층 까지 완성되고 겨울동안 건축이 중단되었다가 이제

5월이 되면 다시 건축이 시작될 것입니다.

 

교회 행사

1. 새해를 맞이하여 그동안 기초 신앙훈련을 받은 8명의 교우들에게 신년주일에 세례를 베 풀었으며 성만찬 예식을 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모두가 한 형제요 자매임을 획인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2. 1월말 에는 추위 때문에 자칫 움츠러들 수 있는 청소년들을 교회로 모이도록 유도하고 말씀을 공부한 후 공원으로 나들이를 하며 청소년들이 교제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 졌습니다.

 

3.이곳 몽골의 설날인 차강사르에 한국의 사랑의 쌀 재단을 통하여 기증받은 10kg의 쌀 50

부대를 가난한 게르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는 보람된 행사를 가졌습니다.

 

4. 미국의 사마리탄이라는 재단을 통하여 기증 받은 선물 꾸러미 120개를 차강사르에 맞 추어 120명의 어린이들에게 나누어줌으로 가난한 어린이들이 훈훈한 설날을 지내도록 하 는 뜻깊은 행사를 하였습니다.

 

5. G12 소그룹 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그룹원들을 위한 엔카운트 모임을 118~20일까 지 23일 일정으로 12명의 리더들이 참여하여 진행했습니다.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체험하는 뜨거운 은혜의 시간이었습니다.

 

선교부 소식

 

1. 실크로드 선교회 총회가 작년 1226()에 유성에서 모여 한 해를 결산하며 새해를

계획하였으며 허 성환 선교사님이 선교보고차 다녀왔습니다.

2. 한국 방문시 용인 중부교회, 포항 동부교회, 청림제일 교회에서 말씀을 전하며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 그동안 년말 년시를 맞아 방학에 들어갔던 목회 훈련원은 35일에 다시 개강을 하였으 며 함께 사역하고 있는 동역자들과 함께 5년째 지속되고 있는 목회 훈련원의 위상 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진용을 새롭게 구축할 필요가 있음을 의논하였습니다.

 

 

기도제목

 

1. 복된 우리들 교회와 구원의 빛 교회 성도들의 신앙이 성장할 수 있도록... 

2. 위 두 교회를 목회하는 보르마 목사님 (유럭드승 초글랑/ 복된 교회)과 세르겔링

전도사님(아우랄링 게렐 초글랑/ 구원의 빛 교회) 의 영적 리더십과 성령충만을 위하여... 

3. 복된 우리들 교회 건축을 위하여...

4. 건축중인 구원의 빛 교회가 재정적 어려움 없이 그리고 아무런 안전사고 없이 잘 건축되 어 헌당되어질 수 있도록...

5. 실크로드 선교회 선교초기 2003년부터 선교회 파송 선교사를 통하여 길러낸 하샤 에르 덴”(울란바타르 대학교 한국어과 졸업, 한국 숭실대학교 대학원 건축학과 졸업)씨 가 졸업 후 몽골로 귀국하여 저의 선교부 메니져로 저의 일을 돕고 있었는데 급성 폐렴 에 결핵까지 걸려서 한국에서 수술과 치료를 받아야 할 처지가 되었습니다 무사히 치료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저희 허 성환 선교사의 건강과 영적 강건함을 위하여, 또한 박 미자 사모 건강과 두 자 녀 혜린, 혜원의 진로와 결혼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