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몽골 허성환선교사 선교보고
2013-08-24

몽골 선교소식.

 

1. 몽골의 일반적 상황.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인한 몽골의 지하자원 수출의 감소로 달러유입이 감소되자 환율이 떨어지고 물가가 폭등하여 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국가 부도설까지 거론하고 있지만 세계 10대 자원 부국에 속한 몽골이기에

국가부도설은 루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현 엘벡도르지 대통령이 지난 626일 치루어진 대선에서 연임에 성공함으로 그동안 추진해 왔던 정책들이 탄력을 받아 일관성 있게 진행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신 공항 건설, 부정부패 척결, 고속도로 건설, 고 출산 정책과 복지 확대 등의 정책들이 현재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비자문제에 대해서는 여전히 까다로워 많은 선교사들이 비자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 선교부에 속한 교회 현황

 

지난 616일 주일에는 실크로드 선교회에서 개척한 3개 교회인 믿음의 궁전 교회, 복된 우리들 교회, 구원의 빛 교회가 울란바타르 날라히 구 거러더흐 동에 자리한 믿음의 궁전교회에서 처음으로 연합하여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날 예배는 세례와 성찬식을 겸하여 드렸는데 11명의 교우들이 세례를 받아 주님의 자녀들이 되었고 예배 후에는 함께 점심을 나누고 찬양과 게임을 하며 친교를 통해 우리 모두가 주님의 지체로 주안에서 하나임을 확인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 믿음의 궁전교회 소식

 

바트울찌 전도사님의 헌신적인 섬김으로 교회가 안정되어 약 70여명의 교우들이 변함없이 신앙생활을 잘 하고 있습니다. 수요 기도회와 금요 심야기도회, 토요일 성경공부 등으로 열심히 신앙생활을 할 뿐만 아니라 교회 앞 공터의 텃밭에 감자, 쑥갓 상추, 배추 등의 채소를 심어 식생활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바트울찌 전도사의 목사안수가 늦어지고 있어서 기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2) 복된 우리들 교회 소식

 

보르마 목사님을 중심으로 온 교우들이 열심히 신앙생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선교부의 1호 장학생인 보양 델게르 청년이 몽골 국제대학(MIU)을 지난 6월에 졸업하고 보르마 목사님을 도와 교회에서 1년 동안 사역자로 동역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에는 교회 옆에 붙어있는 땅 70평을 구입하여 교회 건축에 필요한 부지를 모두 확보하였습니다. 이제 교회 건축의 문제만 남았으며 온 교우가 기도하고 있습니다.

G 12 리더 양육, 소그룹 모임, 새벽기도회, 수요, 금요 기도회, 새신자 양육, 한글반 모임등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주일 오후 2시에 모이는 청소년 예배에는 약 30여명의 청소년들이 매주 모여 뜨겁게 찬양하며 교제하고 말씀으로 양육되고 있습니다.

 

3) 구원의 빛 교회 소식

 

광주 광림교회의 후원으로 현제 건축중인 교회당이 약 80%의 공사 진행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9월 말경 입당 겸 헌당 예배를 계획하고 있는데 잦은 비로 인하여 공사가 예정보다 늦어지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세르겔링 전도사님은 이제 신학교 마지막 학년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매일 교회에서 숙식을 하며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하며 교우들과 Q,T 모임을 하고 있는 모습이 대견스럽습니다.

 

3. 그 외 소식

 

지난 624일 전주예수 대학 여름 봉사팀이 3년 째 우리 선교부 교회를 찾아 이, 미용, 건강, 어린이 프로그램 등의 봉사를 해 주시면서 예수대학과 우리 선교부와 MOU 를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통해 선교의 기틀을 공고히 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한국의 복음 방송인 CTS 기독교 텔레비전과 한림 의과대학 화상재단에서 몽골의 화상환자 무료진료 프로그램에 허성환 선교사가 보르마 목사님과 참여하여 섬겼으며 이 내용이 한국에서 CTS 텔레비전을 통해 두 주간에 걸쳐 방송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사역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몽골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어린이 3명을 828일에 허 선교사의 인솔로 한국으로 데려가 한강 성심병원에서 수술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몽골 목회자들을 교육하는 목회훈련원 사역은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강의 시간을 화요일 오후에 모였던 것을 화요일 오전까지 확대하여 종일 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시간이 갈수록 더 열정을 가지고 참석하고 있으며 목회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기도 해 주실 일

1. 허성환 선교사와 동역 사역자 보르마 목사님, 바트울찌, 세르겔링 전도사님의 영적 강건 함과 건강을 위하여.(특히 바트울찌 전도사의 목사안수를 위하여)

2. 믿음의 궁전, 복된 우리들, 구원의 빛 교회의 부흥과 성도들의 믿음 성장을 위하여.

3. 건축중인 구원의 빛 교회의 완공을 위해

4. 복된 우리들 교회가 내년에 교회당이 건축될 수 있도록.

5. 9월에 시작되는 월동 준비가 잘 되어 올 겨울에 온 성도들이 따뜻하게 예배 드릴 수 있 도록.

6. 허성환 선교사를 비롯한 모든 선교 사역자들의 비자 문제가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 록.

세례자들과 함께



건축중인 구원의 빛 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