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케냐 김홍일 선교사 선교보고
2014-05-22

작년 이맘때쯤 어느 날, 아내와 둘이서 동네에 방문 전도를 나갔다가 젭춤바를 처음 만났을 때에 복음을 전하고 기도해 주면서도 마음이 많이 아팠지만 젭춤바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그 어떤 약속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냥 막연히... 하나님께서 너를 도와주실 것이다. 함께 기도하자.’라고 말을 했지만 솔직히 너무 막막했고 무엇을 어떻게 하면 젭춤바를 도울 수 있을지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나님께서 이미 저희가 젭춤바를 만나기 이전부터 이 일을 시작하고 계셨으며 우리의 걸음을 젭춤바의 집으로 인도하신 분도 하나님이심을 고백 할 수 있습니다. 이 짧은 지면에 다 설명을 드릴 수는 없지만 몇 달 전에 나이로비에서 어떤 선교사님을 만난 자리에서 문득 젭춤바 생각이 나서 사진을 그 선교사님께 보여준 것이 계기가 되어 이번에 세브란스병원의 초청으로 한국에 가서 장장 10시간에 가까운 대수술을 마치고 3주간의 회복기를 마친 후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이 되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할렐루야!! 젭춤바가 도착하던 날, 그동안 젭춤바를 위해서 기도해 온 수많은 이곳의 성도들과 이웃들이 함께 모여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함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젭춤바에 관한 모든 이야기는 저희 인터넷 까페(cafe.Godpeople.com/Christoper)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훈련 프로그램

지난 910~18(1), 그리고 1021~30(2) 두 차례에 걸쳐서 각각 29명과 27명의 초교파로 모인 지역의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BEE(Bible Education by Extension) 세미나가 이곳 센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1차 세미나에는 사우디에서 BEE 고종영선교사님 내외분이 오셔서 강의를 해 주셨고, 2차 때에는 BEE에서 동남아시아 및 동부 아프리카 지역을 담당하는 박은형선교사님이 오셔서 강의를 담당해 주셨습니다.

 

이번 2차 세미나 강사로 오셨던 BEE 박은형선교사님이 이곳 마라퀫 지역의 교회 형편과 훈련 사역의 필요성, 이 캅시고리아 사역에 대해서 깊이 공감하여 이곳으로 이주하여 향후 모든 훈련 사역을 전담하는 동역자로 섬겨주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현재 현지 교단(AIC)에 이곳 사역을 위한 비자(Work permit)를 얻기 위한 작업을 이미 시작하였습니다. 할렐루야!! 그동안 저희가 늘 선교편지를 보내며 장기기도제목으로 항상 적었던 제목에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셨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부탁 세미나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지역 교회와 성도들이 말씀 위에 든든히 서도록 기도해 주시고, 박은형선교사님의 선교사 비자 발급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장학사업(Scholarship)

2014년 주카프로젝트 장학사업을 위한 장학생 선정을 위하여 현재 지역의 학교들 및 지역 주민들의 자녀들로부터 신청서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내년 2월에 위원회에서 장학생이 결정되면 15명 정도의 고등학생들에게 1년치 학비와 기숙사비를 합한 금액의 최대 75%에서 50%까지의 장학금이 차등 지급될 것입니다. 또한 주카프로젝트와 별도로 생명소 수혜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의 첫 수혜자에게도 지난 10월에 $100 가량의 첫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기도부탁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장학생을 선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명소 사업

지난 석 달 사이에 16~19번째까지 네 명의 수혜자들에게 생명소가 전달이 되었습니다. 장학 사업과 같이 생명소 사업 또한 주카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이 되어 매년 10가정 이상에 생명소를 전달하게 됩니다. 현재 내년 수혜자 선정을 위한 지원서들이 접수되고 있으며 이 역시 내년 2월에 결정이 될 예정입니다.

기도부탁 생명소 수혜자 가정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고, 이 일을 통하여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하나님의 사랑의 나눔으로 힘을 얻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축 소식

엠케우교회는 현재 창문에 유리를 부착하는 일만 남기고 나머지 모든 공정이 마무리

되어서 이미 주일예배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내년 2월에 교회 건축을 도운 청신제일

교회의 목사님과 성도들이 헌당식을 위해서 방문할 예정입니다. 캅시고리아교회는 현재 외벽과 바닥 미장 공사를 비롯한 몇 가지 마무리 공정만을 남겨둔 채 순조롭게 진행되는 중입니다. 올해 안으로 모든 공사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기타소식

지역의 교회와 학교들을 다니며 설교하는 일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해정선교사는 지금도 일주일에 한 번씩 이웃 학교에서 공예를 가르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지난 번 단기선교팀이 남겨두고 간 칫솔, 치약 세트를 가지고 주변의 학교들을 다니며 그림 교제와 함께 치아 관리 교육도 하였습니다. 전도를 다닐 때, 가정들을 방문할 때나 교회를 방문할 때에 늘 사탕이랑 종이접기 물품들을 가지고 다니며 어린이들을 만납니다.

 

감사한 일

지난 선교편지에 요청 드렸던 두 명의 학생(Silas, Salome)의 첫 학기 대학 등록금이 한 성도님의 후원으로 두 학생 모두 무사히 등록을 하고 지금 열심히 학교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캅시고리아 훈련센타로 오는 이정표가 생겼습니다. 산 아래 마을과 오는 길에 있는 두 군데 갈림길까지 모두 세 군데에 설치가 되었습니다. 새 식구가 또 한 명 생겼습니다. 주카프로젝트 업무를 전담할 사무직원 Joan을 소개합니다.

그 사이 송아지가 두 마리 더 태어나서 저희 센타에 소가 7마리가 되었습니다.

 

장기 기도제목

Zuka project(주카 프로젝트)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캅시고리아가 하나님의 복의 통로가 되어 하나님의 복이 캅시고리아를 지나 케냐 전역과 인접한 회교권 국가들에까지 흘러가도록 하는 것이 주카프로젝트의 비전입니다. 기도로 동참해 주십시오. 훈련을 담당해 주실 장기선교사를 위한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주카프로젝트 사업 중에 하나인 영농 및 양계 사업을 전담하게 될 선교사님 내외분이 현재 캅시고리아 사역을 위해서 준비 중에

있습니다. 두 분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헌신된 귀한 일꾼들을 모아 주심이 감사합니다. 향후 함께 일해 나갈 때에 하나님께서 주신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아름다운 사랑의 나눔으로 서로 도우며 일해 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사역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산지 내에서 사역을 위해 이동시에 사용할 튼튼한 차량에 대한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위해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