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최다니엘선교사 선교보고
2014-09-06

하노이 국제 신학교 사역(Hanoi International Seminary)

지난 7월말에 학년 종업식을 거행하고 1개월간 방학에 들어갔습니다. 여기는 9월초에 신학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85일과 12일 신입생 면접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재 1학년 14, 2학년 7, 3학년 9명 총 30명이 수업중에 있습니다. 공동으로 숙식을 하면서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성경읽기, 기도, 수업, 성경암송 등으로 빠듯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암소은행 (cow bank)

가난한 베트남 농민의 가난퇴치를 위해서 암송아지 구입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3년 후 원금을 회수한 후, 또 다른 농가에게 자금을 빌려줍니다. 농가에게 암소는 매우 주요한 수입원이며 자산 목록 1호입니다. 매년 출산하는 송아지를 팔아서 자녀들을 공부시키거나, 가정 필수품을 구입하기도 하며, 또 다른 수입을 위해서 투자하기도 합니다. 현재 갈릴리 교회” “하노이한인교회등 여러 단체에서 15년 동안 1,100가정 이상을 도와주었습니다.

장애인 사업

한국의 지구촌나눔운동이 하노이시 외곽에 2006년에 한베장애인재활센타를 건축하여 직접 운영하다가 최근에는 하노이시 보건보지국에 이양하여 현재도 함께 센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00명 이상의 장애 어린이들이 숙박하면서 특수교육, 물리치료, 직업재활, 일상생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하노이 국제 신학교를 통하여 베트남 북부 지역에 많은 가정교회가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학교에서 철저히 훈련되어져서 유능하고 겸손한 주의 일꾼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 다.

2. 도농간의 빈부격차가 심해지는 베트남에서 꿈과 희망이 되는 암소은행을 통하여 소외되고 가난한 농가들을 돕기를 원합니다.

3. 장애인센타를 통하여 소외되고 연약한 지체들에게 말씀따라 사랑과 도움을 베풀기를 원합니다.

4. 자녀들이 믿음으로 자라기를 소망합니다.

 

20148

  베트남 하노이에서 최다니엘/배에스더 올림

 

 

 

 

졸업장 수여

 

암소은행 전달식 행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