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케냐 김홍일선교사 선교보고
2014-09-06

저희 캅시고리아 훈련센타에 마침내 정문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단기선교팀들이 기증해 준 의류 등의 물품들로 바자회를 해서 그 수익금으로 이렇게 멋진 대문을 만들고 거기에 “AIC Kapsigoria Training Center”라는 저희 이름도 붙였습니다. 앞으로 이 문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가게 될 것입니다. 들어오는 모든 이들이 이 복된 하나님의 동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훈련받고 이 문을 통하여 다시 섬기는 교회와 지역으로 나가게 될 것입니다. 앞으로 이 문은 이 마라퀫 지역과 그 너머 케냐 전체에 복을 흘려보내는 복된 문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기도할 것입니다.

 

훈련사역 (Seminar Programs)

2BEE(Bible Education by Extension)세미나 첫 강의가 지난 417일부터 8일 동안 열렸고, 1BEE3차 세미나가 바로 이어서 428일부터 이곳 캅시고리아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또한 지역 교회에 찬송보급을 위해서 지역 교회들의 찬양 인도자들 40명을 초청해서 캅사벳 신학교 교수님을 모시고 찬송가를 배우는 찬양인도자 세미나가 지난 527일부터 나흘 동안 이곳에서 열렸습니다. 새벽부터 밤까지 찬송 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 캅시고리아 동산이 너무 복되었습니다.

기도 부탁 각종 세미나 프로그램들을 통하여 지역 교회와 성도들이 말씀 위에 든든히 서도록 기도해 주시고, 지역 교회와 성도들을 위한 많은 훈련 프로그램들이 개발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장학사업(Scholarship)

2014년 주카프로젝트(Zuka Blessing Project)의 장학사업으로 1(4.14)2(5.5) 두 차례에 걸쳐서 16명의 고등학생들에게 $5,500 가량의 장학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장학생들 모두 감사한 마음으로 지금 각각의 학교에서 열심히 학업에 임하고 있습니다.(사진-장학금 수여식 후에)

기도부탁 장학생들이 하나님 안에서 꿈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여서 장차 이 나라 케냐에서 하나님의 백성으로 귀한 향기를 풍기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학업 중에 지혜와 건강을 주시길 기도해 주십시오.

 

생명소 사역

지난 석 달 사이에 모두 네 가정(20~23번째 수혜자들)에 생명소가 전달되었습니다. 그동안 질병예방을 위한 가축이동금지 기간에 묶여서 생명소 사업이 지체되고 있었는데 이제 차질 없이 잘 진행되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21호 생명소 수혜자(사진 중간)Salina라는 여인으로 이제 겨우 30세입니다. 3년 전에 수확한 곡식을 팔던 날, 고작 30만원 정도 되는 현금이 집에 있는 것을 알고 강도들 세 명이 밤중에 들이닥쳐서 칼과 창으로 남편을 무자비하게 살해하였고 Salina는 그것을 바로 옆에서 목격하였습니다. 제가 심방을 갔을 때에도 그 이야기를 하며 많이 울었습니다. 아이가 넷, 큰 아이는 이제 겨우 초등학교 2학년입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기도 가운데 Salina가 그리스도의 사랑이란 이름으로 전달 받은 것은 비록 한 마리의 소이지만 이 소를 통하여 Salina가 희망과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 소가 이 어렵고 힘든 가정에 복의 통로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사진 - 21호 수혜자 Salina 두 장)

기도부탁 생명소사업을 통하여 가난하여 지친 우리의 이웃들이 하나님의 손길이 그들 가운데 머물러 있음을 깨닫게 하여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수혜자들이 용기와 힘을 얻어 일어서는 일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지역 교회 설교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이 마라퀫 산지에 흩어져 있는 교회들을 하나씩 방문하며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흩어져 있는 이곳의 성도들과 말씀으로 만나는 일은 큰 기쁨입니다. 또한 이런 계기들을 통하여 지역을 둘러보고 단기팀들의 방문 시에 사역을 할 수 있는 지역들을 미리 정탐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성령님께서 붙들어 주셔서 더욱 능력 있는 말씀이 선포되게 하시고, 다니는 길 가운데 안전을 지켜 주시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 - AIC Kaptich, Kaptich교회에서 준 선물인 양과 감자)

 

 

장기 기도제목

Zuka project(주카 프로젝트)를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캅시고리아가 하나님의 복의 통로가 되어 하나님의 복이 캅시고리아를 지나 케냐 전역과 인접한 회교권 국가들에까지 흘러가도록 하는 것이 주카프로젝트의 비전입니다. 기도로 동참해 주십시오.

실비아 할머니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육체적으로도 점점 약해지시지만 요즘은 점점 기억력도 약해져가고 있습니다.

소말리아 급진 모슬렘 단체인 알샤바브의 계속되는 테러로 케냐에 많은 희생자가 생기고 있고 사람들이 불안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평화와 안전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장학금 수여식 후에

 

AIC Kaptich, Kaptich교회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