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인도 소식 (이희운선교사)
2015-07-31

   한결 같은 사랑과 기도로 후원해주시는 한국의 후원교회 성도님들과 교회 목사님들 그리고 마음으로 섬겨주시는 일반 후원자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올해는 이희운 선교사가 안식년으로 한국에서 선교프로그램에 참석중이어서, 현지 인도에서는 황은영 사모와 오랜 기간 양육 받아온 인도 젊은 사역자들과 힘을 합쳐 이희운 선교사의 빈자리를 메우고자 고군분투 하며, 호수르교회 새로운 출발을 위해 기쁨의 전심을 다해 일하고 있습니다.

 

1. 호수르 예수 교회

   우여곡절 끝에 그러나 감동과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호수르 예수교회 입당예배가 1월중에 있었습니다. 단순한 건축구조로서 1층 큰 홀이 전부이긴 하지만, 타일이 바닥에 깔려있고, 비가와도 지붕 걱정할 일이 없는 일이 생겼다는 것이 신기하고 무조건 감사할 따름입니다. 오랜 기간 동역자로, 이희운선교사에게  양육과 지원 받으며 일해오던 각 교회 현지 사역자들이 내빈으로 참석해서 자리를 함께했고, 통합교단 어른 선교사님도 먼 시골길까지 오셔서 축복해주시는 아름다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때론 맨땅에서 텐트치고, 또 때론 구멍이 숭숭난 대나무 벽과 지붕 밑에서 작정기도를 하며 눈물로 기도했던 이희운 선교사의 감회는 더 컸으리라 봅니다. 입당예배 후 주말 사역을 위해 매주 사역자들과 함께 가서 침낭속에서 우르르 잠 자는 상황이야 작년과 매한가지이지만, 칠흙 같은 어둠속에서 혹여 옆에 누워있을지 모르니 뱀 걱정 안해도 되고, 새어 들어오는 빗물과 진흙탕 물을 닦아내며 잠을 설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에 그저 이 단순한 형태의 교회만으로도 감동입니다. 이 예배당을 위해 후원해주신 한경중집사님과 포항제일교회 믿음의 형제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매일 아침 기도회, 금요기도회, 토요일 청소년 예배, 토요 저녁 전교인 기도회, 주일 아침 주일학교 예배, 오전 주일 어른 예배가 현재 호수르교회 예배 일정입니다. 예배의 대상을 구분해 놓긴 했지만, 지역 청소년들과 어린아이들은 거의 모든 예배에 본인들 의지로 참석하고 있고 그저 할렐루야로 영접하고 있습니다. 각 예배 시간 예배 인원은 30-50명 정도입니다. 주일예배 및 사역은 황은영 사모와 라이콤 전도사 그리고 엘라이샤 전도사가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전문 사역자인 라이콤 전도사의 헌신과 열정으로 호수르 교회가 많은 활력을 얻고 있고, 토요일 밤에는 그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영어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뱅갈로르 지역의 특성상 영어를 하지 못하면 사실상 소통과 취업이 어려운 상태인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길이 너무 막연하여 속히 영어수업이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할 시점 입니다. 반듯한 교회 건물이 세워지긴 했지만, 그에 맞는 비품도 없고, 오랜 건축 준비과정 속에서 낡고 부족한 주변 정리가 시급하게 되었습니다. 매주마다 필요한 것들을 하나씩 기도하며 채워가고는 있지만, 사실 이 모든 필요 한 비품들이 주일 예배를 위한 것이어서 미룰 수 없는 것들이다 보니 재정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저녁에만 전기가 있는 지역이라 24시간 전기사용을 위한 발전기도 필요하고, 기존 가건물 공간을 수리 및 재건축을 해서 교육관과 전임 사역자 사택을 마련해야 하는 숙제도 있습니다. 그러나 적은 발걸음부터 시작하기로 맘을 다잡고 이미 낡아져 있는 교회 담을 다시 치고, 마당을 고르고, 예쁘고 귀여운 교회 대문도 직접 교인들과 만들어 달았습니다.

 

   

 

2. TEA(Trinity English Academy) 영어학원 및 학교 장학 사역

 선교사의 사업비자 해결을 위한 의도와 성경공부를 통한 영어 선교사역을 위해  시작한 어학연수 학원입니다.. 뱅갈로르 유니버시티 대학과 협력 하고 있고, 주정부 대학보드에서 정식 인가를 받았기에 합법적인 비자도 발급 가능합니다. 그러나 수익성을 넘어서서 비자를 위한 명분이 반드시 드러나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학생유지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인데, 홍보를 잘 못해서 숫자 채우는 것이 늘 걱정입니다. TEA 학원은 특별히 기독청소년과 목회자 자녀들에게 특별 장학혜택도 제공합니다. 기독 청년들이 안전하게 신앙을 키우며 영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기에 선교 사역의 한 부분으로 여기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 장학사업으로는

 

* 기드온 장학금 사역으로 호수르교회 7명의 학생과 마두기리 교회 3명의 학생 총 10명에게 매달 장학금 수여.

* 개인 특별 지원을 받고 있는 사무엘의 새 학기 준비금 지원

* 호수르교회 청년 죠안나의 대학 입학 지원

* 엘라이샤 전도사 신대원 학비 지원

* 라이콤 전도사 신대원 학비 지원

아쌈 까비알롱 부족의 기독교 영어학교 지원   








3. 기도부탁 드립니다.

1). 선교사의 ··육이 충분이 충전되어 예수님을 닮아가기를

2). 11년째 행하는 인도선교의 비전과 남인도교회와의 협력선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