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인교회 소식 (최황규목사)
2015-07-31

   서울중국인교회를 위해 늘 기도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도림교회 목사님과 성도님들에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평강과 기쁨이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메르스가 무섭긴 무서운가 봅니다. 중국은 한때 사스병으로 인해 대륙이 충격에 빠진 적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메르스가 확산될 즈음 한국에 사는 중국인들이 큰 공포에 빠졌습니다. 중국으로 돌아간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희 교회도 애기 엄마들이 잠시 중국에 있다 돌아오겠다며 두 가정이 중국으로 '피신'했습니다.

 

1. 세례식

중국인 장즈전 자매와 진위시에 자매에게 세례를 주었습니다. 장즈전 자매는 중국에서 평생 불교를 믿었던 사람입니다. 한국으로 시집와서도 늘 산에 있는 절을 찾아 불공을 드렸습니다. 이 자매가 불교를 벗어던지고 하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진위시에 자매는 중국어 성경을 한 번 다 필사했습니다. 그래서 세례를 주게 되었습니다.

 

2. 중국에서의 사업을 위해 돌아간 중국인 집사.

자오위메이 집사는 중국의 사천성 신도시에서 미용업을 개업하고 거기서 사업을 하기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곳엔 교회가 없다고 합니다. 사업도 하면서 그곳에 교회를 세워 복음을 전하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오 집사는 전에 로마서를 다 외웠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상품을 중국으로 들여와 파는 일도 할 예정입니다.

 

3. 미국으로 이민 간 가정

8년간 서울중국인교회를 다녔던 닝웨이 자매와 아들 그리고 어머니가 5월 미국으로 이민을 갔습니다. 정들었던 교인들이었는데 마음이 찡하게 아팠습니다. 미국에 있는 화교교회를 다니겠다고 하면서 갔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가정에 함께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4. 박근혜 대통령께 탄원서를 보냄

중국여성 진징란은 한국으로 시집을 왔으나 남편의 상습적인 폭력으로 이혼을 했습니다. 그런데 법무부에서 체류연장을 해주지 않아 불법체류자가 되었습니다. 이 여성은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음에도 법무부 출입국 당국자는 체류를 허가하지 않았습니다. 부당한 일입니다. 법무부 장관에게 탄원서를 써서 보냈으나 마찬가지 답변입니다. 최후의 방법으로 박근혜 대통령께 탄원서를 7월에 보냈습니다. 이 땅에 억울한 사람이 없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심정으로 탄원서를 썼습니다.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5. 전도에 효과적인 중국어 성경 녹음기

금년 초 중국에서 제작한 성경 녹음기 20대를 중국인 교인이 가져왔습니다. 그래서 이 녹음기를 새신자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이 녹음기에는 성경, 찬송, 기도, 교리설명 등이 종합적으로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전도용으로 이것을 나누어주면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 녹음기 한 대 값이 2만원 가량입니다. 전도용으로 이 녹음기를 나누어주고자 합니다. 관심있는 분의 도움을 기다립니다.

 

   

 

6. 다음과 같은 기도제목을 부탁드립니다.

1. 중국인선교센터 건립을 위해.

2. 한국에 오는 중국인들에게 전도의 문이 크게 열리도록.

3. 서울중국인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중국인들에게 강물처럼 흐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