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교회 소식 (김바울선교사)
2015-07-31

    하나님의 은혜가 도림교회와 정 목사님을 비롯한 당회원들과 성도님들께 풍성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부족한 종의 사역을 위하여 고귀한 사랑으로 후원하여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와 아내는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의 후원을 힘입어서 은혜 가운데서 건강하게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 사역을 간략하게 보고 드리겠습니다.

 

1. 처소교회사역

   저희들의 사역의 기초는 처소사역입니다. 제가 처음 현재의 사역지에 갈 때도 이 사역이었고 지금까지 저희들의 기본 사역입니다그러나 지금은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법과 원칙에 따른 개혁이 진행되면서 선교사들에 의한 처소사역이 더 어려워졌습니다또한 처음 대상이 된 조선족들의 감소로 처소 운영이 어려워졌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본사역은 앞으로 유지할 계획입니다허락하시면 조선족뿐만 아니라 한국인 한족까지도 아우르는 처소가 되는 소망을 가져봅니다.

 

2. 신학교 사역

   저의 주 사역은 신학교 사역입니다. 두 곳의 신학교와 관계를 가지고 사역하고 있습니다한 곳은 제가 재정적으로 지원하면서 설립된 곳이고다른 한 곳은 타 선교사가 설립한 곳인데 제가 약간의 재정과 강의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 두 곳에서 이번 학기에 강의를 하였습니다.

1)   A 신학교 (이 곳은 타 선교사님께서 설립한 신학교로서 약간의 재정과 강의로 협력)

       (1) 기간 : 201546 - 8일  (2) 과목 : 하박국 강해  (3) 대상 : 신학생 및 교회지도자들 8

 2)   B 신학교(이 곳이 저의 가장 주된 사역 신학교입니다)

      (1)  기간 : 2015526 - 29일  (2)  과목 : 전도학  (3)   대상 : 신학생 8명 및 교회지도자들 15-7명 합 25 명 정도

 

       


  이 사역에서 제가 매일 오전과 오후에 전도학 이론과 실제에 대하여 강의를 하고 제 아내는 오후 시간에 저의 조교가 되어 전도 실습을 시연하였습니다. 백지전도법, 브릿지전도법, 글없는 책, 속이 썩은 복숭아 그림을 사람의 겉과 속, 두 왕국, 파라솔전도, 거리전도 및 축호전도 등에 대한 다양한 실습을 하였습니다. 이 실습을 하면서 한국의 후원자들이 주신 여러 가지의 선물들을 실습에 대한 선물로 주어서 그들의 즐거움과 기쁨이 컸습니다.

    처음에는 신학생들만을 대상으로 강의를 준비하였는데 첫날부터 전도에 관심을 가진 교회지도자들 몇 명이 참석하더니 매일 증가하여 25명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첫날 오전에는 공안당국을 조심하여 아파트를 빌려서 강의를 시작하였으나 수강 인원이 증가함에 따라서 아파트에서 할 수 없어서 교회 강의실로 옮겨서 조심스럽게 강의를 하였습니다.

    성령님께서 크게 역사하셔서 강의가 아주 뜨거운 가운데 진행하여 이론과 실습을 통해서 도전과 은혜를 입은 학생들 중에서는 울면서 전도실습을 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전도를 배운 학생들 중에서 한 분은 이 전도법들을 즉시 활용하여서 두 명을 수요일에 교회에 등록시키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감사한 것은 한국인으로서 그곳에서 빵집을 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아직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못함 분이 계셨습니다. 저희들이 전도를 위해 교제하고 있는 분이신데 성령님께서 이분의 마음을 열어주셔서 저희들이 신학교에 강의하러 갈 때마다 매일 케잌과 많은 빵을 공급해 주셔서 매일 간식도 풍성하였습니다.

 

3. 개인전도 사역

   신학교 사역이 저의 주 사역이라면 제 아내 이복순선교사는 개인 대면 접촉전도를 주 사역으로 하고 있습니다위에서 말씀드린 각종의 전도법들을 사용하여 사람에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를 따라서 공원에서, 찜질방에서, 가게에서 자주 만나서 좋은 관계가 형성된 한국인, 조선족, 한족에 관계없이 열심히 전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한 분이 위에서 말씀드린 빵집을 하는 한국인입니다. 그 분은 그동안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고 저희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였는데, 이번에 귀국하기 전날에 성령님께서 그의 마음을 열어주셨습니다. 아내가 먼저 가서 아내가 가진 전도도구들을 이용하여 복음을 확실하게 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하고 난 뒤 제가 가서 영접기도와 축복기도를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그녀가 매우 기뻐하였고 말씀에 간절하였습니다. 특히 지금 한족들과 많은 교제를 나누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들에게도 성령님께서 복음의 문을 열어주시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외 에도 기왕에 전도되어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을 지속적으로 보살피고 있습니다. 한분은 그 자신과 그의 자녀들의 신앙과 진로를 위하여 기도하면서 돌보고 있으며, 또 다른 한 분은 이혼으로 인한 상처와 고통의 문제가 매우 큰 분이신데, 때로는 밤을 지새우면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위로하면서 신앙을 세워가고 있습니다. 은 원주민들과 지속된 교제를 통해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들에게도 점차 복음의 문이 열려지리라 믿고 그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전자문서선교

     스마트폰을 이용한 문서선교의 한 방법입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중국의 웨이신 등에 믿음의 글을 올리고, 이것을 현지의 멤버들이 직접 보기도 하고, 목회자들이 복사하여 가서 자기의 성도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현지의 많은 한국인들과 현지 친구들이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이 모든 사역들은 모든 후원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기도의 덕택으로 하나님께서 이루어 가시는 사역입니다. 이에 대하여 하늘의 아버지께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나오는 찬양을 드리며 후원자님들께 진심의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하나님의 풍성하심이 여러분들 위에 항상 머물기를 두 손 모아 소망합니다.

 

5. 기도제목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