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체코 소식 (이종실선교사)
2016-02-13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2015년은 얀 후스 순교 6백주년 기념행사들로 많은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2015년 얀 후스 전기 체코종교개혁자 얀 후스를 만나다책을 한국어로 번역하여 동연 출판사에서 출판을 하였습니다. 4월 프라하에서 열린 후스 국제 컨퍼런스, 5월 체코 신학자 부부와 함께 한국을 방문해서 광주 호신대에서 학술대회 및 선교특강 등이 있었고, 6월 독일 스투트가르트에서 열린 국제교회의 날 행사에서 국제 어린이 얀 후스 평화 그림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7월 얀 후스 순교 600주년 행사에 저희 교단 대표 40여분들이 참석하여 대회및 종교개혁 탐방을 하였고, 9월 파리에서 열린 선교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10월에는 장신대가 주관한 종교개혁 체코종교개혁 학술대회에 참석을 하였으며, 11월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저희교단 세계선교사회 주관 미션 서밋에 참석하여 발제를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체코 교회들의 설교및 강의 초청을 받거나 방문을 하며 체코교회의 상황을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최근에 특별히 유럽연합의 폰드 지원에 힘입어 시민운동 단체들이 활발하여, 지역에서 교회들이 시민단체들과의 협력이 이전보다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에 감사드립니다.

 

최근 체코사회와 주변 나라들의 상황입니다. 26일 수천명이 프라하에서 반난민 - 반이슬람 시위를 벌렸고, 이 시위에 반대하는 수백명의 시위가 동시에 있었습니다, 양쪽 시위는 다행히 충돌없이 끝났지만, 반난민 시위대 가운데 신나치자들이 시민단체 "클리닉" 건물을 화염병과 돌로 공격하는 폭력사태가 일어났습니다. 난민 수용을 거부하고 있는 체코정부는 가장 동맹국인 독일의 난민 수용정책을 끝까지 외면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규모 반난민 시위가 일어난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도가 절실합니다.

   

1) 교회재산반환 이후 체코교회의 미래를 위한 대안적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 지역교회들 4-5 군데에서 실천을 계획하고있습니다. 재정적 자원과 인적자원 (평신도 단기선교, 현지교회 평신도)들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기도해주십시요

 

2) 체코교회 특히 가장 주류교회인 체코형제복음교회가 선교신학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교회의 목회자들은 잘 교육된 좋은 인재들입니다. 그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좋은 선교학 책자를 번역 출판과 함께 그 내용을 널리 홍보하기위한 컨퍼런스 등 후속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번역과 출판에 어려움이 없도록 그리고 널리 잘 홍보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요.

 

3) 체코교회를 새롭게 부흥시킬 수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 선교를 동역할 수 있는 사명이 있는 현지인이 있습니다. 이를 채용하여 6개 교회를 섬길 수 있도록 부족한 재정이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4) 성숙한 신앙을 고민하면서 단기선교에 동참하는 한국기독청년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요.

   

201627, 프라하에서, 사순절을 앞두고 이종실 드립니다.

 

 

    <서체코지역 선교를 위한 첫 지역교회 연합 모임. 2015 9 7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