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 소식 (유지승선교사)
2016-04-10

선교지를 품고 기도해 주시는 도림교회 정명철담임목사님과 교역자분들, 당회원, 선교위윈들, 특별히 여리고기도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면서 주님 안에서 늘 평강의 은혜가 넘치시길 기도합니다.

 

사역지의 상황

몇 년 전부터 계속된 한인 기업들의 타국으로의 이전은 작년을 정점으로 어느 정도 정리가 되는 듯합니다. 이제는 나름대로 경쟁력을 가진 기업들이 이곳에 남아 중국의 내수시장 점유와 수출을 통하여 좋은 결과를 내려고 노력하고 있고, 또한 많은 한인들은 자영업으로 생업의 수단을 바꾸면서 이곳에 정착하는 추세입니다.

다만 걱정되는 것은 지금의 국제정세 때문에 불안한 우리 한인들의 자리입니다. 모든 국민들의 삶이 국제정세와 무관할 수 없지만 특별히 우리가 사는 이곳 중국은 현재 대한민국과 북한의 대립, 더 나아가 미국과 중국의 군사적인 대립으로 인하여 날마다 살얼음판을 걷는 기분이며 많은 부담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 사람들이 우리 한인들을 보는 시각들이 부정적이지 않을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교회의 상황

2016년 우리 교회는 하나님을 기쁘시게라는 표어를 가지고 온 성도들이 다윗처럼 주님의 마음에 합한 사람이 되기를 결단하며 열심히 모여 예배하고 기도하는 신앙공동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이 지역의 한인들을 섬기는 삶의 공동체로 거듭나기 위하여, 교회 안의 사람들만을 위한 교회가 아니라, 모든 한인들을 섬긴다는 마음으로 예년과 같이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를 통하여 세워진 현지인 교회가 올해는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우리 모든 성도가 기도하며 모든 성도를 선교를 위한 일꾼으로 세우는 일을 진행하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기도제목

현재의 국제정세가 잘 정리되어 중국에 있는 우리 한인들의 삶의 자리가 더욱 든든히 서 갈수 있도록

2016년에도 우리 교회를 이 땅에 세우신 주님의 뜻을 이루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또한 우리 교회가 이 지역에서 한인사회에 중심적인 역할을 감당하는 공동체가 되도록

현지인 교회의 사역자들이 굳건하게 세워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