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동띠모르 소식 (이대훈선교사)
2016-04-18

  에스겔 471~12절을 통해 어부의 비전을 소명으로 받고 2003년 동띠모르 선교사로 파송 받아 지금까지 사역하고 있는 이대훈입니다. 저는 동띠모르개신교단(IPTL)과 협력하여 교회를 돕고 교단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독립과정에서 친인도네시아 성향을 가졌던 개신교회는 타깃이 되어 많은 교회건축물이 소실되었기에 지금까지 교회 중건에 몰두했으며, 무엇보다 교회의 자립도가 낮은 동띠모르개신교회를 어떻게 하면 자립시켜 나갈 것인지 교회자립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무지개마을 만들기, 커피생산 소득증대, 가축종자은행 등). 그리고 이제는 제2단계 사역으로 교회중건에서 유치원 설립으로 전환하여 지방교회 내에 유치원을 설립하여 지역사회의 기독교교육을 통한 복음전도 방법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올해 두 곳 교회에 유치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띠모르개신교단의 미래를 준비하며 동띠모르의 미래를 열어가는 가장 핵심적인 협력사업으로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동띠모르기독교대학교(ETCA)의 건축과 개교 준비입니다. 동띠모르에는 신학교가 없습니다. 그래서 장로회신학대학교가 그렇게 시작했듯이 기독교교육학과를 포함한 기독교대학교를 설립하고자 합니다. 동띠모르의 기독청년들이 교육받음으로 이들이 동띠모르의 미래 준비와 동띠모르의 복음화 일념을 고취시켜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동띠모르에는 아직 자국어 성경이 완역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선교단체에 의해 쪽복음 형식으로 한 권씩 한 권씩 번역되고 있기는 하지만 교단과 협력하지 않는 선교단체 단독의 진행이기에 안타깝고 아쉬운 마음을 금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띠모르기독교대학교의 첫 협력사업으로 동띠모르성서공회(Bible Society of Timor-Leste)를 구축하여 동띠모르어(떼뚠어)성경을 통해 전도와 동띠모르 기독교의 미래를 열어가고자 합니다. 이것이 기도와 후원함으로 동띠모르선교에 참여하는 이유입니다.

 

기도제목

1. 동띠모르기독교대학교(ETCA)의 공사가 잘 진행되고 정식으로 동띠모르 교육부 인가가 이루어지도록

2. 소실된 동띠모르 교회들의 중건과 유치원사역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