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몽골 소식 (김영주선교사)
2016-04-26


한국도 그렇지만 몽골은 훨씬 더 어려운 경제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2014,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몽골의 경제 전망은 아주 부정적인 상황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국보다 훨씬 크고 많은 자원을 가진 나라임에도 이러한 가난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교육과 선교가 얼마나 이 나라에 절실히 필요한지를 새삼 깨닫게 됩니다.

 

이단,사이비단체들의 증가

몽골은 90년대 이후로 종교의 자유와 개방이 이루어져 적지 않은 이단과 사이비종교가 몽골에 들어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이비종교단체들의 학교를 이용한 선교활동이 문제가 되어 몽골내의 허가 받지 않은 종교활동에 대해 감시와 강력한 법적 제재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제가 소속되어 있는 후레정보통신대학교 역시 한국인이 세운 기독교 대학으로 교내 기독교 모임과 활동으로 몽골 정부의 주목을 받고 있어 여러 경로를 통해 조심할 것을 경고 받고 있습니다.

 

후레대학교 미디어 사역팀

미디어 사역팀은 어린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성경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몽골 뿐 아니라 세계에 많은 어린아이들과 선교지에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고 재밌게 성경이야기를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희들의 꿈이자 목표입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을 준비하는 동안에 자연스럽게 학생들에게도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게 하는 것도 저희들의 목표입니다.

 

복지 사역

2016년 개강을 맞이하여 가난한 학생들의 따뜻한 점심식사를 위해 매월 10만원씩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학과 내에 우수한 학생 3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15만원씩 후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도교수로 있는 후레대학교 남녀 농구부에도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50만원씩 총 100만원의 운동후원금을 후원하였습니다. 과거 한국의 할렐루야 축구단처럼 기도하는 모습을 자랑스럽게 보여주는 농구팀이 되기를 기도하고 또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몽골내에 있는 사이비종교단체들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2. 후레대학교 미디어 사역팀의 성경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