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 (최의교선교사)
2016-04-26

이곳 베트남은 비가 오면 날씨가 매우 쌀쌀하여 겨울옷을 입어야 합니다. 온도계는 여전히 영상 15도 이상을 나타내지만 체감온도는 영하의 온도입니다. 가끔 비가 그치고 햇빛이 나는 날에는 선선한 가을 날씨처럼 느껴집니다.  

 

1회 졸업생 수련회

지난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로 신학교 1회 졸업생 수련회를 가졌습니다. 졸업생 9명 중 5명이 직접 가정교회를 개척하여 사역하고 있었고 그 중 2명이 현지교단의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1명은 4개 교회를 담당하는 지역장 목회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었습니다. 졸업 후 더욱 성장한 졸업생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 이들이 더욱 성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통성경 특강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신학교에서 통성경 특강을 개최하였습니다. 성경을 큰 그림으로 보게 하는 강의로 창세기부터 신구약 중간기까지 1차로 진행하고 다음에 2차는 마태복음부터 계시록까지 내년에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현재는 신학교에서 성경 각권과 기본교리, 제자훈련과정 등을 집중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만 한국에서 목사님이 오셔서 새로운 각도와 시각으로 강의해주셔서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현지의 일반학교에서 세계역사, 세계지리, 서양철학사를 가르치지 않아서 성경의 역사적 배경과 지리를 신학생들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성경의 역사적 배경과 고대 중동사와 지리를 공부하였습니다.

 

자연농법 양계장 세미나 참석

12월 7일부터 9일까지 하노이 한인교회에서 자연농법 양계장 세미나에 참석하였습니다. 현지인 약 300여명이 함께 세미나에 참석했는데 너무나도 열심히 그리고 기대에 차서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 목적은 현지 목회자들이 교회에서 사례금을 받을 수 없어서 재정의 자립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양계 방법을 통하여 현지 교회 사역자들의 재정자립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생각하는 지식의 장이 되었습니다.




 

기도제목

1. 배에스더선교사의 건강, 아들 은찬이의 군복무, 딸 은진이의 대학진학을 위해

2. 현재의 사역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하노이 국제신학교, NGO 사역, 에스더교회)

3. 하노이에 공인교회 건축과 신학교의 현지 교단 이양의 비전이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