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캄보디아 소식 (송준섭선교사)
2016-05-06

샬롬! 생명,평화의 땅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송준섭목사입니다.

근래 현장에서의 사역은 먼저 문해교육사업으로 15개의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이진료센타를 통해 의료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성서배포센타를 통해 성서를 각 기관에 기증하고 있습니다. 프놈펜에서는 프놈펜 기독교연합봉사관을 운영하고 있고 현지인들의 자립을 위해 망고농장, 양어장, 벼농사 등을 지원하여 현장자립사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특별히 2016년에는 새로운 사업으로  "지역 도서실 설치 및 운영"을 계획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주도하고 있는 한아봉사회 캄보디아는 1999년부터 문맹퇴치사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프로그램으로 방과후교실 및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준비교실 등 15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2016년에는 롱웽, 끄로다스, 또압쓰다익 3개처 지역선교센타 내에 도서실 설치 및 운영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교육사업을 통해 글씨를 해득하게는 되었지만, 많은 이들이 실제로 캄보디아어로 된 책이 부족하고, 지역도서실이 없어 최신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기회가 없었답니다. 우선 기존 지역선교센타 내에 별도 공간을 도서실로 꾸며서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개방하려고 합니다.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진행되고 있는 각종 사역들에 결실이 있도록(문해교육, 의료사업, 성서기증, 현지인자립)

2. 지역도서실 설치가 잘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