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 (김덕규선교사)
2016-11-07

사랑의 집짓기

지난여름에도 많은 단기선교팀들이 다녀갔습니다. 사랑의 집짓기와 문화 사역을 통해 하나님은 사랑이심을 나누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집 한 채를 선물로 받는 분들은 대부분이 자립을 생각을 할 수 없는 분들로 도시에 연고도 없어 일거리 찾아 나가서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 분들에게 집은 너무 소중합니다. 번듯이 세워지는 집 한 채가 가족들의 물질적 정신적 안정에 미치는 영향은 너무 큽니다. 자부심을 가지게 되고, 고마움을 가지게 됩니다. 결국 이 모든 것이 합력하여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해 나가는 과정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번여름에만 20채가 넘는 집이 지어졌고, 도림교회에서도 장로님과 어린 학생들까지 와서 사랑을 나누어 주시고 땀 흘려 일 해주셨습니다.


 

NGO협의회 사역

베트남에는 약 10여 개의 NGO단체가 있습니다. 모두가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분들이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해 나가기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 올해는 순번에 따라 제가 NGO 협의회 회장이 되었습니다. 이들의 세미나에서 발제를 하며, ‘우리가 하는 일의 중요성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NGO의 역할이 점점 중요해지고, 국가가 할 수 없는 일들을 NGO 단체들이 하게 되며, 결국 NGO가 세계를 움직여 나갈 것이다. 라는 내용으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선교대회 참석

한국에서 열린 선교대회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오랜 만에 세계각처에서 사역하는 동역자를 만나는 기쁨과 또한 새로운 이야기들을 듣는 감사가 있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개별화 되어가는 한국교회의 선교의 문제점과 파송된 후에 재충전할 기회가 없이 일에만 붇혀 사는 선교사들의 상황에 대해 토의하면서 선교사 연장 교육의 필요성을 나누고 왔습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을 더욱 알아 가도록

2. 영과 육이 강건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