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캄보디아 소식 (송준섭선교사)
2016-11-13

도서실설치 및 책 지원 사업

1999년부터 지금까지 캄보디아 내의 오지마을과 도시빈민들을 위한 문맹퇴치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방과 후 교실과 상급학교 진학반을 개설하여 운영해 왔으며 2016년부터는 각 마을선교센타(5개소) 내에 도서실을 설치하고 현지어로 출판된 책을 공급하는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끄로다스 마을선교센타에 도서실 공사 및 집기 설치를 완료하였고, 청소년들이 읽을 책을 구비하여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지난 20년 동안 출판된 책이 한국에서 1년 동안 출판된 책보다 훨씬 적을 정도로 상황이 열악하지만 점점 출판수가 늘어나고 있어 긍정적인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독서지도사 훈련 및 파견, 독후감 발표대회 등으로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면서 자라나는 세대에게 지식 습득의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할 것입니다.

 

성서기증사업

2013년부터 시작한 성서기증사업은 성도님들의 관심과 기도 속에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교인들이 성경을 1독을 할 때마다 자신의 이름으로 성경을 1권씩 기증함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기증된 성경은 오지마을, 각 교회와 기도처, 도시빈민, 교도소, 군부대, 타국의 캄보디아 노동자, 한국내의 다문화센타 및 결혼 이주여성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10년 동안 1만권의 성경을 기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도제목

1. 각 마을 도서실 설치가 잘 진행되도록

2. 성서기증사업이 목표한 대로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