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인교회 소식 (최황규목사)
2016-12-08

황하의 물결중국어판이 출간

황하의 물결중국어판이 곧 출간될 예정입니다. 이 중국어판은 한국에 사는 중국인과 유커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전도된 중국인들을 통해 대륙으로 복음과 생명의 물결이 흘러가기를 소망하고 기대합니다.

 

최근 한족들이 중국어 1차 번역본을 보고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생 글을 읽고 써온 섬서성의 우쩐롱선생(중국민주운동해외연석회의 한국지부 부장)은 이승만부터 김대중에 이르는 한국역사에 관련된 번역서를 많이 읽었지만 황하의 물결만큼 명료하고 쉽게 쓰인 책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마치 중국인이 직접 쓴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으며, 대단히 감동적인 내용에 여러 차례 눈물까지 흘렸다고 합니다. 또 산동성의 리용이라는 분은 대담하게 진리와 사랑을 표현하는 책이며 잠든 중국인들을 개울 수 있는 책이라고 극찬하였고 흑룡강성의 주지에라는 분은 책을 보는 순간 격동되었고 말할 수 없는 전율을 느꼈다고 얘기해주었습니다.

 

이러한 반응은 긍정적인 일입니다. 지금 중국에는 한류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데 이 책이 중국대륙에 기독교 한류 바람도 일으키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 중국인과 유커 그리고 대륙의 중국인들이 한반도의 통일을 지지하는 쪽으로 변화되고 나아가 한국과 중국이 진정 친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영등포노회 다문화선교회 세미나

영등포노회 지역은 한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은 지역입니다. 특히 중국계가 대다수입니다. 지난 830일 영등포노회 소속 다문화선교를 하는 교회와 교역자들이 모여 노회 역사상 처음으로 다문화 선교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기도제목

황하의 물결중국어판이 중화권과 대륙으로 확산되어 복음증거의 통로가 되도록

중국인선교센터가 세워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