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 (김덕규선교사)
2017-02-26

베트남의 경제적인 변화를 많이 느낍니다. 새로 개장한 시내 중심가의 최신 백화점이 비싼 가격임에도 개장한 날부터 붐비는 것을 보며 실감 합니다. 그러나 경제적인 변화가 정치적인 민주화 변화까지 다다르려면 많은 희생과 고통이 수반되리라 생각 합니다. 더구나 복음화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하리라 생각 합니다. 가진 자의 기득권을 놓지 않으려는 많은 정책들을 보면서 사람의 연약함을 다시금 느낍니다.

 

 

지난 10월에 큰 행사가 두 건 있었습니다. 주안 대학원생들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선교에 대해 교실에서 배웠던 것들을 현장에서 보며, 새로운 시각이 열렸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선교사의 생활과 사역을 보고 감동이었음을 고백하였습니다.

KCOC (국제개발 민간 협의회)역량 강화 훈련이 있었습니다. 다낭에서 약 50여명이 참석 하였습니다. 비종교 색채를 띈 모임이지만 강사가 경험 많은 선교사였습니다. 간간이 선교사들의 활동을 긍정적으로 전하여, 사회 봉사선교 하는 선교사의 위상을 많이 높여 주었습니다. 한국교회의 해외 선교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고 감사한 마음을 가졌습니다.

 

단기팀이 들어와 사역을 아릅답게 하였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초등학교를 방문 하고, 아이들에게 무언극등 문화 사역을 했습니다. 복음의 내용입니다. 무언극 후 아이들에게 내용을 물으니, 많은 학생들이 손을 들어 그 중의 한 학생에게 마이크 들고 말하게 하여 복음이 전해지도록 하시는 하나님의 일 하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난 1년을 돌아보니 학교를 방문 하여, 2천명의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갔더군요

 

베트남 교회의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종교법령이 121일부터 시행 하는데, 이제 교회가 사립학교등을 할 수 있도록 열어 준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 교회의 도움으로 서게 된 2개교회의 헌당식을 참석 하면서 선교의 가능성이 더 확장 되고 있음을 보았습니다. 교회에 대한 핍박이 남아 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또한 선교의 가능성이 더 넓어지는 것을 봅니다.

 

기도제목

1. 더욱 하나님의 하신 일을 즐거워하고 그 일을 기리는 일이 많이 생겨 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2. 비자 발급을 늦게 받았습니다. 만료기간을 한달 1주일을 지났습니다. 이곳에 행정은 참으로 늦습니다.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빈롱성에서 하나님께서 하신 크신 일들이 날이 갈수록 위대하심을 봅니다. 그저 찬송드릴 뿐입니다. 하신 일들을 빈롱성 인민들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