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몽골 소식 (김영주선교사)
2017-03-11

전능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도림교회 정명철목사님과 제직 여러분들과 그리고 성도님들과 그 가정에 항상 충만하시고 평안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2016년 한해 동안 무사히 선교 사역을 감당케 해 주시고, 주님의 귀한 말씀과 크신 사랑을 나누고 전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기도와 사랑과 후원으로 지지해 주시는 도림교회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몽골과 후레대학교

올해도 몽골은 경제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경제 불황으로 실업자와 임금체불이 여전히 많습니다. 그리고 통일교, 몰몬교 같은 이단종교들이 몽골 정치, 경제에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모든 종교활동, 특히 학교 내에서의 종교활동에 대한 감시와 통제가 더욱 심해졌습니다.

후레대학교는 몽골 교육법의 변경과 이단종교가 세운 학교라는 악의적인 소문으로 신입생 모집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신입생의 감소와 재학생들의 경제여건 때문에 학교 재정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2016년 몽골 후레대학교 선교 사역 보고

(20152~ 현재까지) 후레대학교 학생 중에 경제적 사정으로 점심을 먹을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점심 나눔행사를 위해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511~ 현재까지) 후레대학교 내에 크리스천 중심의 남녀 농구부를 창단하여 전국 대학농구대회에 참가하였으며, 남녀팀 모두 전국 8강에 드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0162~ 현재까지) 후레대학교에 신문, 방송사를 설립하여 학교내외의 소식을 학생들과 외부에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독교 후원 장학금과 그 사연들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함으로서 기독교 대학으로서의 사명과 나눔을 알리고자 합니다.

(20164, 10) 후레대학교 교내 기독교 동아리 행사인 알파코스 모임이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각각 4주 코스로 진행되었습니다. 학기마다 150여명의 일반학생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69) 현지 교회와 함께 몽골 시골 마을에 있는 개척교회와 그 지역을 위해 단비선교라는 지역 선교 활동을 하였습니다.


몽골과 몽골을 위해 헌신하는 선교사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많은 몽골 사람들과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 고통 받고 있습니다. 선교사들도 경제적 어려움과 비자 조건 강화와 비자 외의 활동에 검열 강화 등으로 선교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걱정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준비하고 진행중인 선교 비젼에 대해 기도해 주십시오.

저는 멀티미디어과 교수로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기독교 방송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몽골학생들이 제작에 참여함으로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알게 되는 기회로도 삼으려고 합니다. 또한 그들에게 일자리도 제공해주어 경제적으로도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