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필리핀 소식 (최동아선교사)
2018-01-05

사랑하고 존경하는 정명철목사님 그리고 도림교회 성도여러분, 지난 한해동안 베풀어주신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작년 한해의 사역을 마무리하며 사역 보고를 하게 된 것도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요 목사님과 성도님들의 기도 때문임을 믿습니다.

 

첫째로, 교회개척사역입니다.

호소리오 홀리 스톤 교회(담임목사 최동아)는 은혜가운데 성장을 하였습니다. 재정적으로는 아직도 미자립 교회이지만 교회의 운영위원회를 중심하여 잘 운영되고 있고 청년부, 남선교회,여전도회도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금 부족함이 있다면 교회학교 아동부가 활성화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으나 날마다 믿는 이들이 더하여 질줄 믿습니다.

파야파 홀리그라운드 교회(담임목사 고라)는 농촌의 작은 교회이지만 장년부, 청년부가 40여명 모여서 은혜가운데 예배를 드리며 성도간의 교제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교회는 바탕가스 노회에 속해 스스로 모든 교회 재정, 행정을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더욱 감사하고 있습니다.


​ 

 

두 번째로, 교육선교사역입니다.

아태기술학교는지난 12213기가 수료하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19, 215명이 수료하여 필리핀 정부가 시행하는 국가 자격증 시험에 전원 합격하였으며 3기는 10명이 수료하여 8명이 합격하였습니다. 내년부터는 영어이름으로 아스팍기술학교로 정식으로 사용할것입니다.


 


​ 

세 번째로, 어린이 도서관 사역입니다.

호소리오 어린이 도서관 사역은 장서는 2500여권을 확보하여 지역아동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나이용빈도가 낮아 대책을 강구하여 내년부터 3, 4세 유치원을 개원하여 시설 사용의 빈도를 높이고 어린이 교육을 통해서 교육선교에 사역을 집중할 것입니다. 현재 17명이 등록하여 올 110일 개원하게 됩니다.

 


 

 

네 번째로, GOAT BANK사역입니다.

염소은행사역은 2017년에 24마리를 후원받아 4마리를 청년들에게 분양하였으며 현재 선교센터 농장에서 12마리가 자라가 있습니다. 내년 초까지 모두 매매하여 고등학생들 장학금을 주려고 하며 현재 2마리를 매매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