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가나 소식 (남상열선교사)
2018-12-15

샬롬! 주님 안에서 도림교회와 성도님들께 평안의 인사를 드립니다.

 

컴퓨터학교 근황

컴퓨터학교는 7월부터 9월까지 현지 초·· 고등학교의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최적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바쁜 일정을 보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을 위한 컴퓨터실습교실, PRE-SHS(고등학교 입학 전 교육지원프로그램)이며, 80명의 학생들이 각각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학기부터 장학제도를 통하여 26명의 학생들이 학기를 시작하였는데, 그 중 17명의 학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했고, 이번 학기에도 이들의 도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작년 6월 가나장로교대학교 ICT 대학과 맺은 MOU 사업의 일환으로서 교회 리더십과 행정

이라는 주제로 집중교육을 실시하였고,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였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은 매일 아침 경건회를 갖습니다. 찬양과 말씀 나눔, 그리고 기도회와 기원을

통하여 서로를 축복하고 영적 은혜를 나누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세워진 컴퓨터학교는 오늘도 축복의 통로가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학교 새로운 도전

학교는 컴퓨터실습교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약 300명의 학생들이 가나교육과정의 커리큘럼에 맞춰 일주일에 2시간씩 교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 할 예정입니다. 대부분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손으로 컴퓨터자판과 부품을 그려서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현주소인데, 학교의 새로운 도전이 지역학교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또 다른 학교와도 교육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볼타노회와 함께 하는 동역사역

한국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7일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볼타노회를 방문하여 영등포노회를 대신 하여 인사와 교제를 나누고 노회가 기도하고 지원한 선교현장들을 방문하였습니다.

상반기에는 세 곳 빌리지(쿠디, 팜프라시, 서베이라인)에 우물지원사역을 진행하였습니다. 볼타노회에서 준비한 예식을 통하여 마을 주민들과 더불어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고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아톤코지역에 생수공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비시설 제작을 위한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타동역사역

하반기부터는 볼타노회와 더불어 두 가지 동역사역에 접근해 보려고 합니다. 하나는 교회학교 교사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6월 가나에서 어린이 사역을 담당 해 온 한국 선교사님과 볼타노회에 소속한 교회 교사들 35명과 함께 교사교육 프로그램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하여 교사들이 얼마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지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지역교회들은 어린이들을 돌볼 형편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먼저는 볼타노회 소속 교사들과 그리고 후에는 지역의 교회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정기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갖고, 또 한국교회처럼 성경학교가 열리도록 돕는다면 다음세대를 책임져야 할 어린이세대에 큰 부흥과 열매가 열리게 될 것입니다.

또 하나는 빌리지 교회의 예배당 건축에 동역하는 일 입니다. ‘구 아크라데라는 지역의 예배공동체는 약 20~30명의 성도들이 모여 예배하는 곳입니다. 비바람이 들이치지 않는 예배당에서 예배드리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건축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화려한 예배당은 아니더라도 공동체가 함께 모여 기도하고 예배하는 처소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 도 제 목

새롭게 시작하는 컴퓨터실습교실을 통해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잘 섬기도록

현재 진행 중인 볼타노회 지원 사업들과 교회학교 교사지원프로그램 및 빌리지교회 건축지원 사역에 좋은 결실이 이루어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