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코스타리카 소식(유한나선교사)
2019-03-25

샬롬! 도림교회 정명철목사님과 성도님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저희는 지난 1275년간의 멕시코 사역을 정리한 후 중앙아메리카 남부에 있는 코스타리카로 왔습니다. 작년 4월 코스타리카에서의 캠퍼스 사역을 제안 받고, 기도하며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멕시코의 우남(UNAM)대학사역과 청년대학생사역은 함께 동역하던 선교사님께 잘 이양하였습니다. 감사하게도 캠퍼스 사역을 넘어서서 졸업생들뿐만 아니라, 사회인들까지 사역의 넓이를 확장하여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의 사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되어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코스타리카의 정식명칭은 코스타리카공화국(Republic of Costa Rica)입니다. 북쪽으로 니카라과, 남쪽으로 파나마와 국경을 접하고, 동쪽은 카리브해(), 서쪽은 태평양에 면한 지협(地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남미에서 민주주의가 가장 잘 토착화되고 정치가 안정된 입헌공화국으로, 세계에서 최초로 헌법에 의해 군대를 폐지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다른 중남미 국가와 달리 주민의 대부분이 독일과 스페인 이민자의 후손이며, 교육 수준과 생활수준이 중미에서 가장 높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저희 부부가 코스타리카로 오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곳이 라틴아메리카의 캠퍼스사역 전체를 관할하는 대륙본부 사무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캠퍼스 사역을 돕고 협력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중보기도 부탁드립니다. 지난주는 한국에서 A6 Project 팀이 도착 했습니다. 이 팀은 저희 부부와 2달 동안 지내면서 이곳에서 복음을 전하고 선교지를 탐방하게 될 것입니다. 안전하게 사역하며 많은 도전을 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이 팀과 함께 코스타리카의 대학에 캠퍼스 전도팀을 개척하게 될 텐데 좋은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코스타리카의 캠퍼스 사역과 대륙본부 사무실의 협력 사역을 잘 감당할수 있도록.

2. 한국에서 온 A6 Project 팀과 2달동안 안전하게 사역할수 있도록.

3. 코스타리카의 대학에 캠퍼스 전도팀이 잘 세워지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