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 (최의교선교사)
2019-08-17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 올립니다. 이곳 하노이도 연일 따가운 햇살아래 한여름을 만끽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에어컨이 있어서 시원하지만 바깥으로 나면서 잠시만 걸어도 땀이 등에 주르륵 흘러내립니다.


신학교 5회 졸업생

지난 7305회 졸업식을 거행했습니다. 3년 동안 성경공부, 생활훈련, 실습 등의 과정을 끝내고 4명이 졸업하였습니다. 입학은 12명이 했는데 훈련기간 동안 8명이 중도 탈락하였습니다. 가정의 어려움, 경제적 어려움, 소명의 부족, 훈련의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끝까지 공부하지 못했습니다. 훈련기간 중 2년은 모든 학생이 공동생활을 해야 합니다. 이런 공동생활을 통하여 불편하지만 서로 배려하고, 어려움을 참고, 규칙을 준수하고, 절제를 배우게 됩니다. 집에서 자유롭게 생활하던 학생들이 이 과정을 거치면서 많이 다듬어지게 됩니다. 신학교의 목적이 많은 학생을 졸업시키는 것이 아니라 소수이지만 제대로 구비된 학생을 졸업시키는 것이므로 비록 4명밖에 졸업하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4명이 훌륭한 사역을 하리라 기대를 합니다. 4명 중 1명은 이미 2개의 작은 가정교회를 개척하여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마을 공안으로부터 매를 맞기도 했지만 꿋꿋하게 참으면서 주의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모습 >                      <졸업장 수여 모습>

 

에스더 교회 건축

지난 731일 건축허가를 현 인민위원회(군청)으로부터 받았습니다. 원래는 6월 중하순에 허가를 받으려고 했지만 설계변경과 허가 담당자가 차일피일 미루는 바람에 계획보다 늦게 허가를 받았습니다. 허가를 받은 후 건축업자를 선정하고, 공사 감리를 해 줄 분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87일 포크레인으로 부지 정리를 하였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건축 기간은 약 3개월 소요될 예정입니다.

원래 건축 계획은 3층 건물이었으나 4층으로 건축하기로 했습니다. 1층은 오토바이 주차장으로 사용하다가 장차는 작은 사택으로 변경하기로 하였으며, 2층은 에스더 교회 예배당으로, 3층은 신학교 숙소로, 4층은 교육실/신학교 강의실/식당으로 다용도실로 건축하려고 합니다. 건축을 위해 기도부탁드립니다.


<부지 구매시 모습>   <부지 정리 모습>


기도제목

1. 에스더 교회의 건축이 순조롭게 되도록.

2. 앞으로 이웃과 좋은 관계속에서 공사가 진행되며, 에스더교회 청년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교회를 건축하도록.

3. 신학교 신입생을 선발할 때 신실한 청년들이 선발되어 잘 훈련되고 구비되어 복음전파자들이 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