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가나 소식 (남상열선교사)
2019-09-29

샬롬! 도림교회 성도 여러분, 지난 5월 선교보고를 할 수 있도록 초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함께 중보 기도하여 주신 덕분에 가나에서 풍성한 사역의 열매가 맺혀지고 있습니다.

 

미션센터 컴퓨터학교사역

미션센터에서는 매일 아침 경건회를 비롯한 컴퓨터 정규과정과 ICT 컴퓨터 실습교실과 방과 후 어린이를 위한 컴퓨터 강습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역 학교 방학을 맞이하여 2개월 2주간 PRE-SHS(예비 고등학생 학업능력 증진지원)과정을 개설하여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그리고 ICT 과목을 지원하였습니다.


 

컴퓨터 실습교실은 가나교육의 새로운 커리큘럼에 따라 대상학교를 다시 섭외하고 확대하여 아코솜보 인근에 있는 초등학교(VRA CHURCH RIDGE, KYEASE PRIMARY, ABUME) 세 곳의 5,6학년 어린이를 위한 신규 과정을 편성하였습니다. 이 세 학교는 교육 및 생활환경이 상당히 좋지 못하여 컴퓨터실습교실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3개월 풀고스펠 학교 단기실습교실도 제2회 교육과정을 마치고 제3회 과정을 위해 후원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리고 한국방문기간 동안 자신의 직장 첫 월급을 선교현장에 헌금한 청년의 귀한 마음을 받아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계속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하나님이 주신 것을 가나 땅에 잘 심고 나누어 가난한 환경가운데에서도 꿈을 꾸며 기도하는 젊은이들이 그 꿈을 이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볼타노회와 함께 하는 선교협력사업

오라오라 지역은 시추작업을 성공리에 마치고 물탱크설치작업을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팜프라시 지역 우물은 새 업체를 찾는 과정중이라 작업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도림교회에서 아눔 직업학교에 우물사업을 지원해 주셔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아눔 직업학교에 머무는 많은 남녀기숙사 학생들이 정부가 공급해 주는 수도시설을 쉽게 이용하지 못한 채 멀리 떨어져 있는 하천에 나가 물을 길러 써야 하는 어려움이 컸는데, 큰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 교회건축 마무리로 바쁜 상황임에도 선교지를 돌아봐 주시어 큰 힘이 됩니다.

 

올드아크라데 교회건축은 이제 지붕을 올리는 단계만 남았습니다. 일을 진행하다보니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이 발생했지만 성도들이 지혜를 모아 건축을 완공하고 교회가 필요한 재정을 채우기로 하였습니다. 교회도 그렇게 해서 자부심을 갖고 또 후원해 주신 성도님과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좋아하고 있습니다. 건축을 잘 마무리 하고 든든한 교회로 서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3회 교회학교 교사교육훈련 프로그램도 잘 진행하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볼타노회 교회학교 교사를 격려하고 교육역량강화를 위함입니다. 가나교회는 교회건축과 성인모임에 집중되어 있어서 다음세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합니다. 통계를 보면, 청장년 수에 비해 청소년 및 어린이 수가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4회 프로그램도 준비하여 볼타노회안에서 성경학교가 열리고 다음세대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모아지도록 계속 모임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또한 교회 안에 십자가와 빌리지에 구급약품상자를 지원하고자 준비 중에 있습니다. 구급약품상자는 빌리지에 의료담당자를 세우고 현지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의 지도를 받아 실습교육을 가진 뒤 전달할 것입니다. 십자가는 비록 허름한 예배당이라 할지라도 복음의 상징인 십자가가 없는 예배당에 모이는 성도들에게 큰 신앙의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도제목

1. 청소년들이 미션센터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비전을 갖도록

2. 예배당 건축, 교사 교육훈련프로그램, 우물사역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