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코스타리카 소식(유한나선교사)
2020-02-21

도림교회 정명철목사님과 성도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저희 가정은 코스타리카로 사역지를 옮긴지 이제 딱 1년이 지났습니다. 처음 한해 5명의 학생 지도자들을 세우며 새로운 환경과 문화에서 잘 적응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두 번째 학기에는 처음 세워진 학생 지도자들이 캠퍼스에서 지도자로 사역할 수 있도록 돕고 더 많은 지도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였습니다. 저희가 현재 사역하는 캠퍼스는 University of Costa Rica로 보통 UCR이라고 불립니다. 이곳에서 영향력 있는 주님의 제자들이 나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캠퍼스에 모임을 세우고 있습니다.

지난 학기 전체 캠퍼스 모임이 하나 세워졌는데, 캠퍼스가 워낙 크다보니 공대와 자연대를 중심으로 캠퍼스 모임을 들리고 있습니다. 공대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과제와 시험에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어서 함께 말씀을 나누고 복음을 영접할 학생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끊임없이 학생들을 초대하고 진지하게 말씀을 보고, 말씀에 따라 우리가 어떻게 구별된 삶을 살아야 할지 진지하게 나누는 분위기의 모임으로 인도해 가고 있습니다. 학기가 지나감에 따라 각 단대별로 모임이 늘어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감사한 것은 UCR 아주 가까이에 사립 대학교가 하나 더 있는데, 그 사립 대학교에 모임이 새로 생길 것 같습니다. 사립학교 특성상 모임 만들기가 어렵고, 출입 자체가 많이 힘든데, 이 모임이 올해 잘 정착하도록 기도해 주세요.

 


지도자를 세우고 있습니다.

현지 학생들을 지도자로 세우는 사역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전도하고, 도전을 제시하며 학생들의 지도자들을 훈련시켜 세우고 있습니다. 작년 하반기 사역을 통해 3명의 학생들이 도전에 반응하고, 제자를 키우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학생 지도자들이 세워져 계속적으로 복음의 불씨가 캠퍼스 안에 꺼지지 않고 자랄 수 있기를 기도해 주세요.

 






아름다운 동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타리카로 오기 전 저희는 멕시코에서 5년 동안 캠퍼스 사역을 하였습니다. 멕시코에서 함께 했던 학생들이 잘 정착하여 각 캠퍼스 별로 새로운 지도자들이 세워지고 있어 참으로 감사하였습니다. 또한 저희와 함께 했던 멕시코 학생 중 몇 명이 이곳 코스타리카에 와서 함께 사역에 동참하고 있어 여간 감사한일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관계를 통하여 많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기도제목

1. UCR대학에 많은 캠퍼스 모임이 세워질 수 있도록

2. 현지의 많은 지도자들이 세워지도록

3. 아름다운 동역을 이루는 동역자들이 많아지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