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태국 소식(최호득선교사)
2020-03-19

하나님의 은혜가 도림교회 위에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태국 사하밋 학교

태국 사하밋 학교는 1957년 미얀마에서 정치적, 종교적 박해를 피해 태국으로 넘어온 카렌족 난민을 위해 미국 선교사 Dikerson에 의해 세워진 학교입니다. 미국 선교부는 50년 동안의 선교 사역을 마무리하며 2007년 철수하게 되고 학교는 여러 가지로 어려움에 처하였습니다. 학생 수는 줄고, 건물은 낙후되고, 후원은 끊겨 학교가 존폐 위기에 놓여 있었습니다. 경영이 어려워 공립화로, 국교인 불교 교육으로 수용될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이 학교는 많은 카렌족 교회 지도자를 배출한 카렌족의 심장과 같은 학교였습니다. 이 안타까운 소식은 한국교회로 전해졌고 도림교회와 정명철목사님께서 학교를 도울 힘을 실어 주셨습니다.

    

 

도림 사하밋 유치원 준공

사하밋 학교의 건물은 재정적인 어려움과 함께 낙후되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유치원 학생들의 불편이 컸습니다. 감사한 것은 도림교회의 지원으로 지난 20197월에 시작된 공사는 올해 초 완공되었고, 2020226일에 헌당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공사 면적은 198평으로 총 2층 건물에 4개의 교실과 강당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곳을 통하여 많은 아이들이 훌륭한 교육과 돌봄을 통하여 카렌족의 다음세대 리더로, 태국 땅의 희망으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선교사역

사하밋 학교는 태국 치앙마이 깔라야 군에 속해 있습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차로 3시간 반 거리에 있으며 해발 1m에 위치해 있습니다. 학생 수는 총 627명으로 유치원 85, 초등학생 199, 중학생 158, 고등학생 185명이 함께 생활하며 예배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가정 형편이 그리 좋지 못하다보니 아이들의 먹고 마시는 것을 놓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태국 농업회사(Chicken Farm)에서 300마리의 닭을 기증받았고, 매주 수요일은 Egg Day입니다. 매일 270개의 달걀을 생산하고 있어 매주 1회 수요일 영양식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한 달의 한번은 Chicken Day로 선교사 및 전교사가 준비한 치킨을 전교생에게 공급하려고 합니다. 사하밋학교 학생들의 영과 육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사하밋 학교의 학생들이 교육과 돌봄을 통하여 카렌족의 다음세대 리더로, 태국 땅의 희망으로 세워질 수 있도록

2. 학생들의 영과 육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3. 새롭게 준공된 유치원 건물을 통하여 학생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