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동티모르 소식 (이대훈선교사)
2020-06-05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국가비상사태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격리와 대응으로 아직 동티모르에 확진 자가 28명에서 더 증가하지 않고, 사망자 또한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마치 끝난 것처럼 평상시대로 생활하는것에 대해서는 염려가 되는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외에 위생과 예방에 무대책인 동티모르의 현실을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국가비상사태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로 국가비상사태가 발령됨으로 베르마누레우 마을, 골고다교회 <예일 유치원>, 바뚜보루 와우뿌마을 <메트로초등학교><샬롬유치원> 사역이 중단되어있습니다. 산골마을이라 마을로의 진입이 통제되고 있지만, 한번 씩 마을을 방문할 때 만나는 아이들이 먼저 반갑게 맞이해 줍니다. 이 아이들이 배움의 현장으로 돌아와 깔깔대며 웃고 노는 소리로 생동감을 되찾는 학교현장이 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 주시고, 속히 다시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스더비전센터

<에스더비전센터> 친구들을 모두 본 거주지, 산골마을로 올려 보냈습니다. 근 두 달간 학교를 중단한 채 산골마을에서 지내고 있는데, 어디에 있든지 하나님께서 건강과 생활을 지켜주셔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함께 동행하게 하시고, 복귀되었을 때에는 <에스더비전센터> 감사예배를 드릴 수 있기를 원합니다. 9명의 친구들의 안전을 보호하시고 다시 즐겁게 만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지하수 공사

지하수 재공사가 거의 두 달 가까이 지나면서 맑은 물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마무리하고 최종 점검하는 단계인데, 완전히 마무리되어, 건기에도 깨끗한 물이 쉬지 않고 나와 저희들 뿐 아니라 주변의 이웃들에게도 나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쉐어링 돼지농장>

동티모르 교회와 목회자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쉐어링 돼지농장> 모돈 네 마리가 임신하였습니다. 별도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출산할 수 있도록 우리의 공간을 확보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게 돼지들을 사육하고 번식시켜 자립선교의 실천현장이 잘 운영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국가비상사태가 잘 안정이 되어 학교 사역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2. 에스더비전센터의 9명의 친구들이 안전하게 다시 모여 예배드릴 수 있도록

3. 쉐어링 돼지농장이 잘 운영되어 동티모르교회와 목회자의 자립을 잘 지원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