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 (최의교선교사)
2020-09-12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인사드립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전 세계가 힘든 가운데 베트남도 확진자들로 긴장된 상황입니다. 지난 3월처럼 강력한 사회적 격리 규제는 없어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선교지를 위해 항상 기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학교 6회 졸업

지난 7월말 9명의 학생들이 졸업 하였습니다. 20179월부터 20207월까지 3년동안 성경공부와 사역훈련을 마쳤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아침 1시간 기도와 성경묵상, 오전 830~ 오후 430분 수업, 저녁시간 성경읽기와 최소한 성경 150구절 암송의 모든 커리큘럼을 잘 수행하였습니다. 졸업생들이 베트남의 귀한 복음의 일꾼이 되어 아름다운 열매를 맺기를 소망합니다.

 



 

신학교 9회 입학생 선발과 성경읽기 시작

8월에 면접을 통하여 9명의 신입생을 선발하였습니다. 나이와 출신 배경이 다 다르지만 모두 주님 안에서 하나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감사한 것은 남편이 학교를 졸업한 후 아내가 학교에 입학하기도 하고, 동생이 신학교에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1학년과 2학년 총 20명은 9월부터 성경읽기를 시작했습니다. 보통 아침 6시부터 저녁 9시까지 20일간 성경을 2독하게 됩니다. 성경읽기 1개월이 끝나면 입학식을 합니다.

 


 

에스더교회 일군 임명

현재 에스더교회는 베트남 교단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지난 7월에 교회 대표와 집사를 선발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대표와 집사의 임기는 2년입니다. 베트남교회의 제도가 한국교회와는 상당히 다릅니다. 선교사는 외국인으로 교회 대표가 될 수 없습니다. 저는 매주 축도와 월 1~2회 설교를 하고 교회 대표인 평신도와 현지 자문 목사님이 1~2회 나눠서 설교를 합니다. 주일 오전 예배는 보통 1시간 30분정도진행됩니다. 9월부터 신학교 수업이 시작되면 모든 학생들이 에스더교회에 참석함으로 예배 출석인원은 50~60명 정도가 됩니다. 매 예배마다 뜨거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 사역(NGO사역)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중부 꽝찌지역 산골 사람들에게 생필품(라면, , 조미료 등)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또한 고엽제피해자 치료 센터의 산책로와 목욕시설, 폐수 정수시설을 지원하게 됩니다.

 

기도제목

1. 신학교에 학생들이 모든 커리큘럼에 잘 적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알아갈수 있도록

2. 에스더교회가 믿음으로 든든히 서 가도록

3. 선한 사마리아인 사역이 잘 정착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