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소식(김덕규선교사)
2020-11-28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한국도 많이 힘들지만 온 세계가 어려움속에 직면해 있습니다. 베트남도 코로나 19로 말미암아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교적 잘 대처해왔다고 생각하는 것은 발병초기부터 중국국경부터 시작하여 점차 외국인들의 입국을 막았고, 국내에서도 지역간 이동을 금지하는등 철저히  봉쇄정책을 사용하였습니다. 농산물의 수출길도 막히어 가격이 절반이하로 떨어지게 되었고, 경제 활동이 되지않아 고생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습니다.  특히 일용직노동자들은 생계에 위협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게 했기에 지금은 방역을 하며 일상생활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역을 하는데도 이동을 금지하는 바람에 어려웠고, 예배도 온라인으로 전환하라해서 교회가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  온라인이 가능한 교회는 온라인으로 했지만 그렇지 못한 교회는 가정예배로 전환해야했습니다. 그렇지만 베트남 교회는 워낙 박해를 받던 시기를 거쳐와서인지, 교인들의 변동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어려움에 직면한 일일 노동자들에게, 생활비를 지원하였습니다.  1차적으로 1만원씩 500명지원했고, 장학금조로 한달 1만5천원씩을 30가정 지원해 주었습니다. 1만원이면 쌀 10kg는 살수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의 백신이 속히 만들어져,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없어지도록

베트남교회가 잘 대처하고는 있지만, 더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코로나로 인하여 베트남의 서민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잘 극복될수 있도록.

2. 베트남 교회가 믿음으로 잘 이겨나갈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