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중국인교회 소식 (최황규목사)
2020-11-29

한국 교회와 마찬가지로 서울중국인교회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어려움 가운데 처해있습니다. 예배를 드리는 교우 숫자도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고 넘길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빨리 진정되기를 기도합니다.

 

2. 사천성으로 귀국하는 천옌 자매

중국 사천성 중경에 있는 복음당교회 교인으로 약 2년간 한국에서 살면서 서울중국인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다 11월 중국으로 영구 귀국했습니다. 이 자매를 통해 사천성 중경의 복음당교회와 지속적인 신앙의 교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3. 중국민주인사 우쩐룽 선생 도망자출판

문화대혁명 당시 홍위병 두목으로 활동했고 중국 인민해방군에 입대해 정치교관으로 공산주의와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병사들에게 가르치다 후에 중국의 자유와 민주를 위한 글을 평생 쓰다 한국으로 탈출한 우쩐룽 선생이 있습니다. 20205월 우 선생의 책 도망자가 한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저는 우 선생과 18년을 동행했습니다. 70세가 넘은 우 선생이 한국에서 살면서 겪는 어려움들이 많습니다. 책 출판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중국에 사는 40세 아들이 갑자기 심근경색으로 사망해 우 선생은 말할 수 없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최근엔 넘어져 어깨뼈 인공관절 수술을 받았습니다. 중국의 자유와 민주를 위한 길을 가는 우 선생의 삶이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 독립운동을 하러 중국으로 망명한 김구 선생, 미국으로 망명한 이승만 대통령도 비슷한 삶을 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4. 잠언 읽기 유튜브 개설

2년간 서울중국인교회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잠언읽기를 했습니다. 그사이 초등학교 2학년인 황현우 어린이는 한국어 잠언 115, 중국어 잠언 18번을, 초등학교 1학년 김주아 어린이는 한국어 잠언 12, 중국어 잠언 3, 6살 김지우 어린이는 중국어 잠언 17, 하시양 어린이는 중국어 잠언 18번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영어 잠언도 읽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잠언을 어릴 때부터 매일 반복해서 읽으면서 중국어와 영어에 능통한 인재를 배양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목적을 위해 최근 3개 국어 잠언 읽기 유튜브를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이름은 한강의 문명TV’입니다. 한국 어린이들, 조선족 어린이들, 중국인 어린이들, 탈북동포 어린이들,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3개 국어로 잠언을 읽고 외우는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한강의 문명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한강의 문명은 아시아와 세계를 향한 진리와 자유의 등대, 아시아와 세계를 비추는 진리와 자유의 빛, 아시아와 세계를 향해 흐르는 진리와 자유의 물결이라는 취지로 시작했습니다. 한강의 문명은 아시아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사적으로도 유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문명을 건설한 것은 한국 기독교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문명의 기초를 단단히 하고 새롭게 하고 더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기본을 다지는 일이라 봅니다. 기본은 인류 최고의 지혜서인 잠언을 어릴 때부터 읽고 외우게 하는 것입니다. 이 켐페인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1.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기를 모두가 잘 견디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되기를 위해 기도해주십시오.

2. 3개 국어 잠언 읽기 켐페인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3. 중국인선교센터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